MY MENU

유치원

제목

유치원건축 유치원설계 하나윈건축사사무소 학교정화구역 및 유치원교육환경평가서 작성 어떻게 할것인가? 그 내용과 절차를 소개합니다. 하나윈건축사사무소 김성수대표 안내해드립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12.05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687
내용

유치원건축 유치원설계 하나윈건축사사무소 학교정화구역 및 유치원교육환경평가서 작성 어떻게 할것인가? 그 내용과 절차를 소개합니다. 하나윈건축사사무소 김성수대표 안내해드립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건축에 대한 문의를 할 때 꼭 알아두어야할것이 몇가지 있습니다. 오늘은 유치원건축에서 가장먼저 선행되어야하고 가장먼저 실천해야할것이 있는데 바로 교육환경평가 신청입니다.     

교육환경평가는 유치원을 그곳에 건축할수있는지를 알아보는 절차인데~~ 이것은 대지를 구입하지않고서도 먼저 알아볼수있는것입니다.  

  
 “ 대지를 구입하기전에 해야할 첫 번째 절차입니다”
“ LH공사,SH공사 및 지방자치단체나 어떤 특별한 택지개발지구일지라도”     

건축주(이사장님과 원장님들)께서 저희에게 많은문의를 하시는데 저희가 꼭 부탁하는 것은 하나윈건축사사무소에서 교육환경평가서를 작성하고 현장조사를 하여 서류를 제출할수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라고 말씀을 드리면 영업차원에서 수주하기위해 하는말인줄 알고 그냥 지나치고 맙니다.

그런데 그 댓가는 너무크답니다.   

제가 지난해에도 LH공사에서 분양을 받은 유치원 부지임에도 불구하고 지금도 유치원 교육환경평가를 제출하지 못하는 이사장님을 보았습니다.
그 전해에 처음 만났을 때 교육환경평가서를 작성하여 제출만 하시도록 부탁을 드렸는데 제가 영업과 수주를위해 하는 행동으로 알고 관과했다는것입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근처 많은 지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하나윈건축사사무소에서에 안내한것과는 달리 언제든지 건축이 가능하다는것입니다.     
물론 건축과또는 건축법적으로는 문제가없지만 유치원건축은 교육환경평가와 유치원설립신청서, 유치원설립인가신청등의 절차가 교육청과 관계가 되기 때문에 해당관청에서 꼭 협의를 하여야한다는것입니다.     

그런데 유치원건축을 경험하지 못한 많은분들은 이부분을 경험하지않았기 때문에 실수하게되는것이지요!!     
정말 지금 이글을 읽는 건축주(유치원관련 이사장님과 원장님등관계자)가 계시다면 꼭 유치원을 담당하는 교육청에 이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교육환경평가서에는 첨부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첫째
유치원부지와 유치원대지형태에 따라 200m 반경에 위해시설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그런데 이부분을 조사하는 것은 그리쉽지않습니다.     
육안으로만 보고 간판으로만 볼 수 있는 것을 최대한 건축주는 확인해서 서류에 작성하여 제출해야하는데 이것은 현장반경 200m를 사진과 위치(주소)를 파악하여 문서로 작성해야하기 때문에 용역비용이 필요합니다.     

건축주가 직접할수있지만 서류를 작성하는데 기술적인부분과 지식적인 부분이 필요해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것입니다.     

둘째
학교일조기준 보고서는 전문용역사무실에 의뢰를 해야합니다.
그런데 나대지 및 토지개발공사에서 분양하는곳에는 요구하지않을수 있습니다.
도심밀집지역에 인접해있는곳에는 학생들이 학업에 문제가없는지 요구할수있기 때문에 교육환경평가서를 작성하시기 전에 꼭 교육청 담당자와 협의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셋째 
주변 현장 사진를 촬영하여 지적도와 함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작성하여 제출을 합니다.그리도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해당 교육청 홈페이지에 신청서류가있습니다.     

첫관문인 교육환경평가를 통과해야만이 그다음 유치원설립계획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교육환경평가는 평가기간이 30일이 소요되므로 건축을 하고자한다면 서둘러서 일정을 확인하시고 개원시기까지 고려하여 진행을 하시면 좋습니다.    

대지구입에서 교육환경평가 유치원설립신청 및 건축인허가, 건축공사등 완료까지는 최소 12개월이상이 예상됨을 알려드립니다.    

매년 3월 31일까지 유치원설립계획신청서를 제출해주시고 그 설립계획을 허락받은분이 그 다음해 3월 개원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공사를 하고 준공을 하여 유치원 설립인가신청을하고 인가를 받은자에 한합니다.     

이렇게 잘 준비되어 원장님과 이사장님에게 필요한 유치원교육사업, 유치원건축이되길 바랍니다.   



마음의 창가에서 2013년12월4일 수요일 김성수 유치원건축담당으로부터

 


Making this world beautiful in God's eyes~
하나님의 눈으로 바라보는 아름다운세상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주)하나윈건축사사무소 김성수대표 
+82-10-5254-3016  www.hanawin.net
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hanawin1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hanawin3
유투브 http://www.youtube.com/user/fgimssk


인천순복음교회 김성수장로 from Korea Incheon Sungsoo Kim
트위터 https://twitter.com/hanawin3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awin3

병원건축 설계 공장건축 교회건축 교회설계 유치원건축
다음카페 http://cafe.daum.net/hwmission
다음블로그 http://blog.daum.net/hanawin
다음카페 http://cafe.daum.net/hanawin7

명함 http://profeel.me/hanawin

스카이프 skype ID: hanawin2002
위채트 wechat ID: hanawin
카카오톡 kakao ID: cbmc

(주)하나윈건축사사무소 김성수대표 
+82-10-5254-3016  www.hanawin.net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