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주택

제목

전원주택..넓은잔디위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1.0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62
내용
넓은 잔듸위에 무지개색 파고라를 펴고 가족들과 도란도란 앉아 이야기하고픈 그런 주택건축을 그려봅봅니다.
인천은 넓은 바다와 그리높지않은 산이 있습니다. 그리고 도시계획을 해서 만들어진 대부분의 도시가 자리하고있어서 전원주택보다는 도심속 단독주택이 많이 있습니다.
하나윈건축사사무소는 단독주택을 의뢰하신 건축주와 가족들 이야기부터 합니다.

 

 

단독주택을 건축설계의뢰하신 분들은 건축설계사무소에서 계획하기 훨씬 이전부터 이미 많은 주택을 가보고 살펴보고 가족들과 의견을 나눠 이런 저런 멋진 집을 짓고 싶어서 오시는 분들이기때문에 첫 만남부터 건축가로써는 신중에 신중을 기하기 마련입니다.
방갯수와 화장실갯수 그리고 거실과 복층으로 이어지는 계단과 홀을 사람들이 이미 몸에 익숙한대로 이야기를 하며 그렇게 살고싶어하여 말씀을 해주십니다.


우리는 주택보다는 이미 아파트의 편리함에 익숙해져었고 넓은 발코니와 거실 그리고 통풍이 잘들고 햇볕이 잘드는 남향집에 익숙해있답니다.
잘 생각해보시면 그럴것이다라고 짐작이 갈것입니다.
아파트를 구입할때도 가장먼저 살피는것이 우리문화와 정서에는 남향집입니다.

단독주택지를 자세히 살펴보시면 대지와 인접한 대지를 앞뒤로하여 도로가있습니다.
이도로 사이에 두개의 대지가있어야하고 대지의 면적이 60평부터 150평정도의 대지를 구획하다보니 도로에 면한 대지의 길이가 상대적으로 좁게 배치를 할수밖에 없답니다.
그렇다보니 건축계획을 할때도 좌우로 넓은 아파트 배치를 할수없고 앞과 뒤가 길어진 공간에서 주택실들의 배치를 하게됩니다.
물로 채광부터 통풍이 바로 문제가 되고 아파트에 익숙하신 분들은 이렇게 계획을 하게되는것을 처음에는 이해를 할수가없게됩니다

 

아파트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공간을 연출하고 싶어서 단독주택지를 구입했는데 어찌 이런일이 있단말인가?
정말 답답하기만합니다.
물로 건폐율과 용적률에 문제가 없다면 이런모든것이 해결이 되는데 건축면적 즉 건폐율을 다 확보다하보니 앞뒤로 길게배치되는 형태의 건축평면을 피할수없게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대지를 구입하더라도 같은 면적에 도로에 어떻게 면해있는지 확인을 하고 대지를 구입해서 기본계획을 한후에 대지를 구입하면 좋습니다.

단독주택에 대한 로망!! 꿈을 꾸지못하게하기위해 이글을 기록하는것은 아닙니다.
이런 우리의 현실을 알고 접근을 하면 그 환경에서 그래도 좋은 디자인을 하기위해 노력해야한다는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택지개발지역에서 진행되는 논현동주택은 건축주의 요구에 가장 잘 합당하게 설계를 하였습니다.

인천광역시 논현 택지개발지구에 단독주택지의 도심속 주택설계를 하게되었는데 처음 이런 부분을 건축주와 상의하고 설명하기란 쉽지않았다는것입니다.
하나윈건축사사무소는 이렇게 임직원모두가 하나같이 건축주의 편에서 고민하고 계획하고 또 아름다운 주택설계를위해 노력하고있다는것입니다.
이해하시죠!!

논현동주택은 지하에 게스트룸을 두어 많은 사람들이 오셔도 편안하게 잔치를 하고 모임을 하도록 계획요청했습니다.
가족이 많은관계로 가족들이 명절에 모이면 편안하게 잠을자고 이야기도 할수있는 그런공간을 연출하고 특별히 지하지만 지하같은 느낌이 없도록 하라는 지침이 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 기술적인 부분까지 해결하기위해 건축계획에 반영하고 시공시에도 문제가 없도록 감리를 철저히 했습니다.

www.hanawin.net 하나윈건축사사무소의 앞길에 주택건축분야는 중요한 부분 감당하고있습니다.
010-5254-3016 으로 연락을 주시면 주택의 지형과 도로와 인접한 환경을 검토하여 신속하게 검토해드리고있으며 사업성뿐만아니라 향후 살면서 만족할수있는 그런 좋은 계획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주택건축!! 전원주택과 패선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언제라도 야외에서 즐길수있는 그런 멋진 주택을 꿈꾸며 디자인하고있습니다.
마음의 창가에서 김성수올림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